미디어가 주목하는 책
화제의 책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페이퍼로드 소개

 > 새로나온 책
새로나온 책
제목 치과의 비밀
도서정보 류성용 지음 │ 13,500 원│ 분류 : 건강 │ISBN 978-89-92920-50-6 13510

 


 

 

1. 책 소개

   

치과 공포증을 극복하기 위하여


살면서 멀리해야 할 곳이 경찰서와 법원, 그리고 병원이라고 한다. 병원 중에서도 유독 치과에 대한 두려움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현역 치과의사인 저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치과 공포증과 치과의사에 대한 불신이 무척이나 안타까웠다. 『치과의 비밀』은 치과의 문턱을 낮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Dr. 류성용의 행복한 치과 이야기> 블로그에 올린 수백 편의 글 가운데 70편을 엄선하여 펴낸 책이다. 5백만 명 이상이 블로그를 방문했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올리자마자 3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할 만큼 열광적인 호응을 받았던 치과 상식의 정수를 책으로 만나게 된 것이다.

 

건강한 자연 치아의 가치는 8억 4천만 원!


건강한 자연 치아 하나의 경제적 가치가 대략 3천만 원 이상 된다는 것이 대부분 치과의사들의 공통된 견해라고 한다. 사람은 28개의 자연 치아를 타고 나므로 우리 모두는 약 8억 4천만 원의 가치가 있는 입 속의 보석을 가지고 인생을 시작하는 셈이다. 이토록 소중한 자연 치아를 80세까지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치과의사들이 충치와 풍치가 거의 없는 비결은 올바른 칫솔질법이라고 한다. 여기에 더해 1년에 한두 차례 치과를 찾아 정기 검진과 스케일링을 받는 것, 그리고 조금이라도 이상이 느껴지면 곧바로 치과를 찾는 습관이 그 비결이라고 저자는 힘주어 말한다. 대부분의 치과 질환이 본인의 게으름 때문에 생긴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비싼 치과 치료비를 대폭 낮춰주는 비결이 이처럼 쉽고 간단하다는 것도 의외는 아니다.

 

알기 쉽고 흥미진진한 치과 상식 70가지


『치과의 비밀』은 다양한 주제에 걸쳐 꼭 알아야 할 치과 상식 70가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잇몸약이나 구강청정제에 대한 잘못된 상식이 치아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경고에서부터 치아 교정과 임플란트처럼 큰돈이 들어가는 치과 치료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치과 치료비라는 민감한 주제에 대한 솔직한 설명 등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유익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자칫 딱딱하고 기술적이기 쉬운 의학정보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놓고 있다는 점이 이 책의 또 다른 미덕이다. 일선 치과에서 직접 진료를 하며 만난 환자들의 다양한 사례들을 활용하여 마치 자기 가족에게 말하듯 친절하게 전달하고 있다. 때로는 웃음을 자아내게 하는 대목도 있다. 부모님의 치과 치료 상담을 받으러 온 자식들의 반응이 그중의 하나다.

 

- 사위: “가격은 상관없으니 잘해주세요.”

- 딸: “해야죠...”

- 아들: “뭐 그렇게 많이 들어요?”

- 며느리: “꼭 해야 되나요?”

 

   

가족 모두의 치아 건강을 지켜주는 우리 집 상비책


치통을 흔히 출산의 고통에 비견하기도 한다. 비싼 치료비는 이런 치통을 치료하는 아픔만큼이나 치과 공포증을 악화시킨다. 아플까봐 무섭고 비쌀까봐 두려운 치과. 문제는 치과와 친해지지 않으면 그 아픔과 비용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것이 저자의 지론이다. 치과가 아픈 치아를 다스리는 곳일 뿐만 아니라 건강한 치아를 관리하는 행복한 공간이기를 바라는 절실한 소망을 이 책에 오롯이 담았다.

『치과의 비밀』은 독자들의 치과 지식을 높여줌으로써 가족 모두의 치아 건강을 지켜주는 길잡이이다. 젖니와 사랑니부터 치아교정과 미용, 임플란트와 틀니에 관한 지식까지 모든 세대에게 도움이 될 만한 ‘치과의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집안에 한 권쯤 비치해둘 만한 상비책이다.

 

 

2. 저자 소개

 

사람과 술을 좋아하는 치과의사 류성용은 두 딸아이의 듬직한 아빠이며, 약학을 전공한 아내를 미국에 유학 보낸 외조의 제왕이기도 하다.

‘달려라 꼴찌’라는 필명으로 더 유명한 그는 <Dr. 류성용의 행복한 치과 이야기>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의학정보를 전달하는 블로그로는 이례적으로 하루 평균 방문객이 1만여 명에 이를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류성용은 사람들의 치과 공포증과 치과의사에 대한 불신이 안타까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요즘은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위해 치과의사를 한다고 착각할 정도로 독자들과의 소통에 푹 빠져 있다. 최근에는 블로그 방문객 5백만 명 돌파를 기념하여 절친한 이웃 블로거들과 함께 조촐한 파티를 열기도 했다.

이런 열정적인 블로그 활동으로 2009년에는 다음 포털의 ‘황금펜(베스트 뷰 블로거)’으로 선정되었으며 ‘블로거 대상’ 후보에도 올랐다. 블로그에 이어 새로운 매체인 트위터에서도 달려라 꼴찌의 인기는 식지 않아 그를 팔로잉 하는 이들이 무려 3만여 명에 이른다.

류성용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했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지금은 여섯 명의 다른 원장들과 함께하는 뉴연세치과 체인의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Dr.류성용의 행복한 치과 이야기

http://blog.daum.net/gnathia

   
 


대표 : 최용범 서울시 동작구 보라매로 5가길 7 캐릭터그린빌 1322호 사업자등록번호 : 105-90-97887
© 2010 페이퍼로드출판사. All rights reserved. E-mail : book@paperroad.net Tel. 02-326-0328 Fax. 02-335-0334